Archives March 2024

쏘카(SOCAR) – 오라클NetSuite활용 사례

한국의 자동차 공유 스타트업인 쏘카(SOCAR)가 빠른 성장과 넓은 해외시장 확장 진출을 위해

오라클 NetSuite을 ERP 솔루션으로 선택한 것을 알고 계신가요?

​쏘카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2018년 오라클 Netsuite을 도입한 이후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2011년 한국에서 처음 출시된 쏘카(SOCAR)는 차량을 소유하지 않고도 고객에게 자동차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공유 서비스입니다.

쏘카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자동차를 예약한 다음 이를 사용하여 개별 필요한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쏘카의 CEO인 Leon Foong은 “자동차 공유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자동차 소유를 줄임으로써 공기가 깨끗해지고 교통량이 줄어들어 공원, 체육관 및 학교의 접근성이 더 좋은 도시에서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또한 “우리 사업은 한국에서 빠르게 성장했고 말레이시아에서도엄청난 수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올해 말까지 말레이시아에서1,000대 이상의 차량을 보유할 계획입니다. 이는 처음에 240대였던 차량에서 크게 늘어난 수치이며, NetSuite은 이러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ERP 시스템으로 NetSuite을 활용하면서 쏘카는 중요한 비즈니스 정보에 대한 예상안을 작성하고 비용, 수익 및 판매 거래 데이터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쏘카 회계 및 재무팀은 오라클 Netsuite을 통하여 정확한 현금 흐름 데이터를 확보하게 되었고 언제 어디서나 재무 데이터에 손쉽게 접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매우 중요한 비즈니스적 성장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오라클 Netsuite ERP로 이러한 성공 경험을 하시기 바랍니다.

성장하는 기업들이 선택하는 ERP – 오라클 Netsuite

성장을 준비하는 기업들 중에는 NetSuite을 사용하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2011년 이후 Tech IPO 기업들 중에 NetSuite을 사용하는 기업은 62%를 차지합니다.

NetSuite의 전문적인 금융 인프라는 IPO의 처음부터 끝까지 규제 준수 요구 사항들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평가 및 감사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투자가 필요한 기업들은 불특정 다수의 투자자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회사를 상장할 때 발생하는 네 가지 영역에 NetSuite이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아봅시다.

★법률: 상장할 회사는 주식 시장에 진입할 준비를 해야 하며 새로운 법률 및 규정에 먼저 대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SOX(Sarbanes-Oxley Act)는 기업들이 발표하는 실적을 신뢰할 수 있게 하여 투자자를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미국연방법입니다. NetSuite은 이러한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기능을 보유하고 있고 기업이 쉽고 정확하게 보고할 수 있게 하는 감사 추적을 제공합니다.

★규제: 회사의 프로세스, 누가 담당하는지, 규칙이 어떻게 시행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는 다양한 기관의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NetSuite는 ASC 606 및 IFRS 15 수익 인식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고정자산을 감가상각 하는 것과 같은 복잡한 요구 사항을 쉽게 만드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주: 기업은 새로운 주주와 협력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주주들은 상장회사로부터 투명성, 적시성, 일관성 및 솔직함을 기대합니다. 신속하게 장부를 마감하고 정확하고 규정을 준수하며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하는 NetSuite이 제공합니다. 버튼만 누르면 SEC 보고 요구 사항의 주요 정보를 이사회 및 주주회의에 전달할 수 있는 기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더십: 회사의 리더는 회사의 위험 관리, 의사 결정 및 목표 설정 방식을 검토하고 필요시 근본적으로 여러가지 사항을 바꿔야 합니다. NetSuite 고객은 대시보드 및 맞춤형 보고를 통해 보고 프로세스를 빠르게 혁신 할 수 있으며, 철저한 내부 통제와 정확한 재무 보고가 가능하게 됩니다.

페이지와 기사를 검색해주세요